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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차 부품업체들의 실적

*철저하게 완성차 생산대수와 연동

생산대수는 판매대수와 연결되어 움직인다.

하지만, 동일 부품이라도 완성차의 생산공장이 위치한 지역에 따라 납품업체가 다르다.

때문에 부품사들의 실적은 공장 생산대수와 연동된다.

 

부품사의 매출액은 하기와 같다. 

매출액 = 완성차 납품수량 * 납품 단가

 

가격은 납품 초기에 단가가 정해지고, 납품 모델이 신형으로 나오기 전까지 단가가 변하지 않거나 소폭 하락 -> ASP가 상승하기 어려움. 

ASP 상승: 신형 모델, 신제품의 납품, 신규 거래선 발굴 등으로 가능.

 

완성차 생산대수와 연동

 

완성차 성장률이 둔화하고 있는 현 시점 자동차 부품업체들의 적극적인 매수전략은 어려운 분위기. 

 

 

내연기관 연비 개선 -> 직분사엔진 / 타보차져 / DCT 등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투자 기준

1. 제품 & 기술력 ->  제품과 기술력에 따라 경쟁강도/ 마진 / 매출구조가 달라진다.

 

2. 기술

기술은 제품기술/ 제조기술 /적용기술로 구분, 각각은 성장/ 원가/ 확장성에 영향을 미친다.

 

3. 매출 발생구조

주요 고객/ 비중 /수주모델 등 파악

고객에 대한 대응력을 알기 위해 생산 거점 파악

단일 제품/ 고객 리스크 체크 위해 매출 다변화 정도 파악

핵심 역량 보유 여부는 지속성/안정성에 중요한 요소

재무구조는 일시적 불황을 이겨내는 힘, 지속 성장 위한 투자재원의 근간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*TCO, Total Cost of Ownership 중요성 지속 부각.

-> 기본 능력 중 연비의 중요성 상승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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