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동차 부품업체들의 실적
*철저하게 완성차 생산대수와 연동
생산대수는 판매대수와 연결되어 움직인다.
하지만, 동일 부품이라도 완성차의 생산공장이 위치한 지역에 따라 납품업체가 다르다.
때문에 부품사들의 실적은 공장 생산대수와 연동된다.
부품사의 매출액은 하기와 같다.
매출액 = 완성차 납품수량 * 납품 단가
가격은 납품 초기에 단가가 정해지고, 납품 모델이 신형으로 나오기 전까지 단가가 변하지 않거나 소폭 하락 -> ASP가 상승하기 어려움.
ASP 상승: 신형 모델, 신제품의 납품, 신규 거래선 발굴 등으로 가능.
완성차 생산대수와 연동
완성차 성장률이 둔화하고 있는 현 시점 자동차 부품업체들의 적극적인 매수전략은 어려운 분위기.
내연기관 연비 개선 -> 직분사엔진 / 타보차져 / DCT 등
투자 기준
1. 제품 & 기술력 -> 제품과 기술력에 따라 경쟁강도/ 마진 / 매출구조가 달라진다.
2. 기술
기술은 제품기술/ 제조기술 /적용기술로 구분, 각각은 성장/ 원가/ 확장성에 영향을 미친다.
3. 매출 발생구조
주요 고객/ 비중 /수주모델 등 파악
고객에 대한 대응력을 알기 위해 생산 거점 파악
단일 제품/ 고객 리스크 체크 위해 매출 다변화 정도 파악
핵심 역량 보유 여부는 지속성/안정성에 중요한 요소
재무구조는 일시적 불황을 이겨내는 힘, 지속 성장 위한 투자재원의 근간
*TCO, Total Cost of Ownership 중요성 지속 부각.
-> 기본 능력 중 연비의 중요성 상승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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